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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명함이란?
- 설계사들의 실제 영상 +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인간 탑재
- 적은 양의 데이터로도 단 몇 분 만에 가상인간을 생성할 수 있는 플루닛의 생성·대화형 AI 기술 활용
- 설계사 본인의 홍보 + 차별화된 고객 경험
DB손해보험이 선보일 AI기술
- 자동응답 서비스 ‘AI챗봇’ : 영업시간 상관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보험 관련 상담+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화서비스(계약조회, 보상내역조회, 보험료납입) + 카카오톡 연계 긴급출동 접수 등 이용 가능 - AI비서 ‘손비서’ 서비스 하반기 출시 예정 : 플루닛과 함께 전화와 문자 등 옴니채널을 통합 응대
DB손해보험 관계자님의 말씀
- "빅테크 기업에 지지 않는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보험업무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 "AI챗봇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빠른 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플루닛 관계자님의 말씀
- "비대면 소통 채널에서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AI 명함은 손보업계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게 될 것"
- "앞으로도 자사의 생성·대화형 인공지능 기술로 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주관적 의견
대부분 기업에서 AI명함은 기업 내 직원들끼리 공유할 때 사용되곤 했다. 그때의 AI명함은 자신의 정보를 담은, 말 그대로 종이 명함을 모바일 명함으로 전달해 주는 것이다. DB손해보험의 AI명함은 그런 것이 아닌,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자신의 정보뿐만 아니라 목소리를 담아 진심을 전달해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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