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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뉴스/손해보험사 뉴스

(23.09.08 손보사뉴스) DB손해보험, 업계 최초 AI명함으로 소통시작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3. 9.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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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명함이란?

  1. 설계사들의 실제 영상 + 음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가상인간 탑재
  2. 적은 양의 데이터로도 단 몇 분 만에 가상인간을 생성할 수 있는 플루닛의 생성·대화형 AI 기술 활용
  3. 설계사 본인의 홍보 + 차별화된 고객 경험

 

DB손해보험이 선보일 AI기술

  1. 자동응답 서비스 ‘AI챗봇’ : 영업시간 상관없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 보험 관련 상담+ 본인인증을 통한 개인화서비스(계약조회, 보상내역조회, 보험료납입) + 카카오톡 연계 긴급출동 접수 등 이용 가능
  2. AI비서 ‘손비서’ 서비스 하반기 출시 예정 : 플루닛과 함께 전화와 문자 등 옴니채널을 통합 응대

 

DB손해보험 관계자님의 말씀

  1. "빅테크 기업에 지지 않는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보험업무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2.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신기술 기반의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
  3. "AI챗봇을 통해 보다 간편하고 빠른 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

 

플루닛 관계자님의 말씀

  1. "비대면 소통 채널에서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AI 명함은 손보업계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게 될 것"
  2. "앞으로도 자사의 생성·대화형 인공지능 기술로 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

 

 


※주관적 의견

대부분 기업에서 AI명함은 기업 내 직원들끼리 공유할 때 사용되곤 했다. 그때의 AI명함은 자신의 정보를 담은, 말 그대로 종이 명함을 모바일 명함으로 전달해 주는 것이다. DB손해보험의 AI명함은 그런 것이 아닌,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자 자신의 정보뿐만 아니라 목소리를 담아 진심을 전달해 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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