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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이 선보이는 서비스 특징
- 전담 퇴직연금 컨설턴트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 밀착 관리하는 일대일 서비스 제공 +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 주 목표 : “고객들이 보다 쉽게 퇴직연금 정보에 접근하고 고객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기 위해 주력”
→ ∴ 수익률이 낮은 고객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제공 중 - 차별화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 제공
1) 분기마다 퇴직연금 운영보고회 개최
→ 고객사 경영진과 실무자를 대상으로 시장 상황이나 수익률 등 퇴직연금 운용 현황 제공
2) 2024년 실시 사항 : “콜센터 전담 상담원의 아웃바운드콜 실시” (가입자들의 수익률 관리) - 시장 상황에 맞는 자산배분과 상품 리밸런싱 전략을 적극적으로 지원
1) 주식·채권 등 투자 비율 제안
2) 동일 자산군 내 상품 비교, 우수상품 추천
교보생명이 퇴직연금에 도입한 것
-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 서비스 사항
1)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2) 같이투자 커뮤니티 서비스
3) 맞춤형 비대면 컨설팅 서비스 : 퇴직연금 관련 정보와 운영 가이드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음 - 연금수령 솔루션 지원
1) 퇴직연금 적립금을 모으는 데 집중하기보다, 열심히 쌓은 적립금을 최적의 방법으로 고객이 수취할 수 있게끔 방향을 제시함
2) '은퇴 연금은 손실이 없어야 노후가 편안하다'는 이념하에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은퇴설계 솔루션 제공
교보생명의 평가
-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 : 전문적 + 객관적인 투자상품 선정 프로세스 구축
- 매년 전체 퇴직연금 펀드를 대상으로 면밀한 평가 진행
→ 3년 이상의 장기적인 자산 운용 성과를 중심으로 시장 변동성 같은 위험지표를 종합적으로 고려 - 3대 신용평가사에서 인정받은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1) 무디스 : 9년 연속 A1 등급
2) 피치 : 12년 연속 A+ 등급
※주관적 의견
퇴직연금사업자를 이용하여 관리할 줄 알았지만 역시 대형사는 직접 관리하도록 하는구나 싶었다.
아직 퇴직연금에 대하여 크게 관심은 없지만 교보생명의 퇴직연금을 알아보며 느낀 것은, 퇴직연금을 어떻게 적립을 해야하는가에 대한 방안을 꾸준히 분석하고 적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교보생명 퇴직연금 관련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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