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보험을 공부합시다. (보험계리사 공부 및 보험뉴스)
금융뉴스/생명보험사 뉴스

(24.04.24 생보사뉴스)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조직개편, 영향은?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4. 4. 24.
728x90
300x250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조직개편

  1. 기존 1실 2담당 조직 체제를 3담당 2실 체제로 개편
  2. 4대 핵심 전략 과제 추진
    1) 높은 단계의 제휴 강화
    2) 상품의 전면적 혁신
    3) 하이브리드 채널 구현
    4) 인슈어테크 솔루션 사업 강화
  3. 조직 개편의 목적
    1) 하이브리드 채널 구현
    2) 전략적 제휴 확대
    3) 고객 경험 개선으로 보험 본업 경쟁력 강화
    4) 수익성 개선
    5) 잠재 고객 확보

조직 개편 내용

  1. 회사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내용
    1)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품 개발 조직을 상품담당으로 개편
    2) 상품 전문가 한정수담당 영입
    3) 디지털전략실의 신설
    4) 라이프플래닛의 각종 사업 전략 수립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 고도화, 신규 서비스 개발 등의 업무 진행
    5)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디지털마케팅 담당을 마케팅 담당으로 개편
  2. 보험서비스 담당의 개편
    1) 보험 서비스 담당팀을 사업지원 담당팀으로 개편
    2) 보험 서비스와 심사, 지급 등 보험 운영 업무의 전문성 강화
  3. IT 개발팀의 개편
    1) IT 개발팀을 사업지원담당 산하로 위치
    → Operation과 Technology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
  4. 경영지원실의 개편
    1) 경영관리실로 직제 개편
    → IFRS17 체계 아래의 CSM 관리 및 K-ICS 비율 관리
    2) (교보생명과 이번 증자 시 약속한 성과 달성을 위한) 마일스톤을 진두지휘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님의 말씀

  1.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업 체계를 구축하고 '라이프플래닛 리부트'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토대를 완성했다"
  2. "수익성 개선과 장기적 기업 가치 제고라는 2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해 반드시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할 것"

 

 


※주관적 의견

교보라이프플래닛도 회사의 수익성을 바라보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속도감을 위한 회사의 전략을 위해 상품팀에 힘을 쓰는 것을 알 수 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