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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의 목적
-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 → 고객과 컨설턴트가 양방향 소통을 함
-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 반영
-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 지원
↔타 보험업계 : 고객이 별도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MUST
보험업계 최초 교보생명의 카카오톡 기반 고객지원시스템 ‘교보 톡톡’
- 카카오톡 내 ‘교보생명 컨설턴트’ 채널을 추가 → 연결에 동의 → 카카오톡으로 담당 컨설턴트와 자동으로 연결
→ 카카오톡을 통해 각종 보험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제공받음 - 컨설턴트가 보험약관, 상품 제안서 및 청약서, 상품안내자료 등을 바로 보내어 양방향 소통이 매우 빠름
- 교보생명과 카카오 그룹사인 디케이테크인의 2년간 협업해 완성한 시스템
→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만큼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
교보생명 관계자님의 말씀
- “교보 톡톡 서비스 출시는 고객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이다”
-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험 업무 개선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주관적 의견
사실 당연하다고 생각을 해왔다. DB손해보험 상품을 등록했을 때 모바일 보험계약증권 및 약관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메신저가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담당 컨설턴트와 연결이 된 것이 아닌 설계사분의 요청으로 채널을 통해 온 것이다. 교보생명의 이런 편리안 시스템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배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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