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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뉴스/생명보험사 뉴스

(24.03.20 생보사뉴스) 교보생명의 보험업계 최초 카카오톡 원스톱 보험서비스 제공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4. 3.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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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의 목적

  1. 고객지원시스템과 카카오톡을 연결 → 고객과 컨설턴트가 양방향 소통을 함
  2. 보험상품 관련 문의부터 상담. 고객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 제공
  3.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 반영
  4. 컨설턴트의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관련 보험업무 처리 지원
    ↔타 보험업계 : 고객이 별도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MUST

 

보험업계 최초 교보생명의 카카오톡 기반 고객지원시스템 ‘교보 톡톡’

  1. 카카오톡 내 ‘교보생명 컨설턴트’ 채널을 추가 → 연결에 동의 → 카카오톡으로 담당 컨설턴트와 자동으로 연결
    → 카카오톡을 통해 각종 보험서비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제공받음
  2. 컨설턴트가 보험약관, 상품 제안서 및 청약서, 상품안내자료 등을 바로 보내어 양방향 소통이 매우 빠름
  3. 교보생명과 카카오 그룹사인 디케이테크인의 2년간 협업해 완성한 시스템
    →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만큼 특허까지 출원한 상태

 

교보생명 관계자님의 말씀

  1. “교보 톡톡 서비스 출시는 고객관점에서 보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의 결과물이다”
  2.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험 업무 개선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주관적 의견

사실 당연하다고 생각을 해왔다. DB손해보험 상품을 등록했을 때 모바일 보험계약증권 및 약관을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 메신저가 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담당 컨설턴트와 연결이 된 것이 아닌 설계사분의 요청으로 채널을 통해 온 것이다. 교보생명의 이런 편리안 시스템에 대하여는 적극적으로 배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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