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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MS-P 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관련 통합인증 제도
-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한지 자세히 평가
→ 인증기준 :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보호 대책 요구사항 (64개),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 (22개)
교보생명의 ISMS-P 인증 획득
- 10개월간의 준비과정
→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IT인프라, 웹, 모바일 취약점을 진단하고 보완 - [보험사 최초 FP(재무설계사), GFP(법인컨설턴트), 다이렉트 채널 범위를 포함] 홈페이지 서비스 분야까지 인증 획득
- 고객 정보에 관한 수집·이용·제공·파기 등을 위한 요건과 보안 및 기술력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을 금융보완원으로부터 인정받음
교보생명의 목표
- “ESG 경영 중, 고객정보보호 관리 강화를 사회 부문의 중요한 테마로 인식해 자발적 인증 추진”
- “매년 심사를 통해 인증을 유지하는 등 고객 정보 보호 수준 높이기”
→ 소비자의 정보 사용에 관한 신뢰성 향상
교보생명 편정범 대표이사님의 말씀
-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교보생명 보안 수준의 우수성은 물론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
- "앞으로도 교보명은 고객 정보를 사용하는 금융사로서 고객정보보호 관리에 완벽을 추구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
※주관적 의견
내년 10월부터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가 시작된다.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로 인해 의료업계에선 소비자 정보에 대해 상당히 비판하였다. 이러한 흐름을 미리 잡고 소비자 정보 보호에 힘을 쓰는 모습으로 보인다. 과거, nate 나 싸이월드 등 개인정보 유출로 인하여 크게 비판받았던 적이 있다. 과거에 비해 현재는 기술이 발달하고 정보화 시대로 전환되어 더 큰 정보의 중요성을 따르기에, 현 보험업은 고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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