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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뉴스/손해보험사 뉴스

(24.01.19 손보사뉴스) DB손해보험의 새로운 업무자동화 시스템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4. 1.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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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이 이끄는 디지털 혁신경영

  1.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경영으로 신성장동력 발굴
  2.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획기적인 서비스 개발
  3. 업무 자동화 시스템 개발

 

DB손해보험의 새로운 업무 자동화 시스템 ‘RPA(Robotics Process Automation)’

  1. SW로봇으로 사람의 작업을 모방하여 자동으로 업무를 수행
  2. 보통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에 사용

 

적용 범위

  1. 기존 업무
  2. 장기보험 가입정보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리포트에 적용
    → 영업조직에게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효율성 향상 및 고객 맞춤형 컨설팅 기능 향상
    →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자동화한 덕분
  3. 최신 디지털기술 ARS 전화와 연동
    → RPA가 직접 컨트롤하여 ‘미납보험금 관리 프로세스’ 신설
    → 보험료 납부 완결률을 개선 + 보유고객 계약 관리 만족도 향상

 

보험업계 관계자님의 말씀

  1. “다양한 시도를 통해 RPA를 단순 반복적인 업무 적용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유용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었다”
  2. “앞으로도 챗GPT, 생성형AI, 오픈 API 등 다양한 신기술과 RPA를 융합해 업무 자동화에 속도를 높일 것”

 

 


※주관적 의견

현재 AI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가운데 보험사에서의 AI기술은 타 전문직. 기술직에 비해 낮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하지만, 작년 초부터 보험회사들이 AI기술을 들여와 자동화 기술에 힘을 쓰는 모습이다. 실질적으로 현재 휴대전화에 설치되어 있는 보험회사 애플리케이션을 들어가 보아도 겉모습으로 보기엔 간단하지만 전환 속도도 느려 답답함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점도 해결하게 되면 더 나은 보험회사의 AI기술로 인식 전환이 가능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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