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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3.15 손보사뉴스) 한화손해보험의 시선 :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4. 3.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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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의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2.0'

  1. 올해 1월 출시 이후 검사 건수 중 2030 연령대 고객이 약 73.6%
  2. 2024년 2월 매출 : 20억 원
  3. 보장범위
    1) 여성통합암 (4대유사암 제외)
    2) 전이암
    3) 무사고전환 할인제도
    4) 출산시 보험료 1년 면제
    5) 수술위로금
    6) 자궁내막증 등 다빈도 질환
  4. 보장개시일
    1) 대부분의 암보험은 계약체결 이후 90일이 지난 이후 보장함
    2) 계약체결 당시부터 보장해 주는 상품 : 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에 관한 사항 및 기타 사항
    3) 계약체결 이후 1년이 지난 이후 보장해 주는 상품 : 암(4대 유사암포함) 진단비(출산 후 5년 보장강화) 및 기타 사항
    4) 계약체결 이후 2년이 지난 이후 보장해 주는 상품 : 첫 번째 재진단암 및 기타 사항 → 해당 기간 이전에 보험사고 발생 시 보장하지 않음에 주의
  5. 이율 (연복리 기준)
    보장 부분 적용이율 : 3.0%
    적립 부분 적용이율 : 1.5% (2024년 1월 기준)
    최저보증이율 : 0.3%
  6. 손해보험협회에 높은 평가를 받은 상품임
    → 2024년 1월 23일 첫 배타적 사용권 획득
    → 2024년 중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3.0' 출시 예정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님의 말씀

  1. "여성 소비자들의 연령대별 보장 요구를 반영하는 특화 상품,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에 부응했다"
  2. "여성의 웰니스를 리딩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가져가겠다"

상품 요약본 : WOMAN_3N5_2.0_01.pdf (hwgeneralins.com)

→ CTRL + F 키를 활용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찾으세요.


※주관적 의견

대부분의 일반적인 보험 가입은 여성이 함에 중점을 둔 한화손해보험의 날카로운 보험상품이다. 실제로, 보험가입률을 보면 여성이 높다. 하지만, 그에 맞게 보험료 지급액도 여성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된다. (지급률은 남성보다 낮음)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여성들을 위한 상품을 내놓았다는 점, 특약이 많아 선택적으로 보험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니즈를 잘 파악한 상품이라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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