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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의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2.0'
- 올해 1월 출시 이후 검사 건수 중 2030 연령대 고객이 약 73.6%
- 2024년 2월 매출 : 20억 원
- 보장범위
1) 여성통합암 (4대유사암 제외)
2) 전이암
3) 무사고전환 할인제도
4) 출산시 보험료 1년 면제
5) 수술위로금
6) 자궁내막증 등 다빈도 질환 - 보장개시일
1) 대부분의 암보험은 계약체결 이후 90일이 지난 이후 보장함
2) 계약체결 당시부터 보장해 주는 상품 : 기타 피부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등에 관한 사항 및 기타 사항
3) 계약체결 이후 1년이 지난 이후 보장해 주는 상품 : 암(4대 유사암포함) 진단비(출산 후 5년 보장강화) 및 기타 사항
4) 계약체결 이후 2년이 지난 이후 보장해 주는 상품 : 첫 번째 재진단암 및 기타 사항 → 해당 기간 이전에 보험사고 발생 시 보장하지 않음에 주의 - 이율 (연복리 기준)
보장 부분 적용이율 : 3.0%
적립 부분 적용이율 : 1.5% (2024년 1월 기준)
최저보증이율 : 0.3% - 손해보험협회에 높은 평가를 받은 상품임
→ 2024년 1월 23일 첫 배타적 사용권 획득
→ 2024년 중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 3.0' 출시 예정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님의 말씀
- "여성 소비자들의 연령대별 보장 요구를 반영하는 특화 상품, 서비스가 고객의 니즈에 부응했다"
- "여성의 웰니스를 리딩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가져가겠다"
상품 요약본 : WOMAN_3N5_2.0_01.pdf (hwgeneralins.com)
→ CTRL + F 키를 활용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찾으세요.
※주관적 의견
대부분의 일반적인 보험 가입은 여성이 함에 중점을 둔 한화손해보험의 날카로운 보험상품이다. 실제로, 보험가입률을 보면 여성이 높다. 하지만, 그에 맞게 보험료 지급액도 여성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된다. (지급률은 남성보다 낮음)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여 여성들을 위한 상품을 내놓았다는 점, 특약이 많아 선택적으로 보험가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 니즈를 잘 파악한 상품이라 볼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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