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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뉴스/생명보험사 뉴스

(23.12.08 생보사뉴스) 한화생명의 보험업계 최초 미술품 자문서비스 실시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3.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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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품 자문서비스란?

  1. 받는 혜택 [한화생명 고객한에]
    1) 미술품의 온라인 탁상 시가 감정, 관리 및 투자, 구입 및 매각 등에 대한 컨설팅
    2) 미술시장 리포팅, 세미나, 강의 등의 전문 서비스
    3)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담당 FA를 1대 1로 배정
    4) 전국 FA센터(63 빌딩, 경인, 대전, 대구, 광주, 부산)를 통해 미술품 자문서비스 신청가능
  2. 한화생명의 준비성 소속 FA(재무설계사) 전원 : 미술품 조사분석사 5급 자격증 취득

 

한화생명이 미술시장 진출한 이유

  1. 미술품 : (부동산과 달리) 취득세와 보유세 없음 + 거래 수익에 대한 세금 부담 적음
  2. 미술시장 매출액
    2,021년 : 7,563억 원
    2,022년 : 1조 원 이상

 

한화생명 김정수 마케팅실장님의 말씀

  1. "한화생명 FA센터는 상속 및 증여, 절세, 노무관리, 은퇴설계 등 종합자산관리를 해 온 고객 상담 노하우가 있다"
  2. "고객들의 최근 관심사인 미술품 자문 컨설팅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

 


※주관적 의견

보험회사라는 인식은 위험에 대비하여 상품을 등록하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한화생명은 그 틀을 깨트리며 미술시장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측면으로 방향성을 넓히고 있다. 이는, 단순히 ‘미술품을 한다’가 아닌 앞으로 다른 길로써의 확장성을 열어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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