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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 GPT 서비스’ 란?
- 보험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ChatGPT를 업무에 사용
- 임직원들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높이고 한 차원 높은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
-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GPT(MS Azure GPT)를 활용
→ 교보생명 클라우드(Cloud) 환경에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챗GPT - MS 애저 오픈AI 내에 데이터 저장공간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제공 + 기업이 정한 보안규정을 준수
∴ 정보 유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가능 - 장점
1) 사용자를 지정 가능 + 향상된 보안 환경으로 기업 내 민감정보 보호
2) 내부 시스템과의 연계, 규정 및 거버넌스 표준 준수 가능
더 나아가 고객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확대
- 보험약관 GPT'는 고객이 어려워하는 보험약관을 상품별, 가입기간별로 요약해 쉽게 설명해 주는 서비스다. 교보생명은 향후 AI 챗봇은 물론 음성봇을 활용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까지 보험약관 GPT 사용을 확대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 '은퇴설계 GPT'는 교보생명 통합앱에서 제공 중인 금융마이데이터 은퇴설계 서비스에 적용되며, 챗GPT 고객상담을 통한 맞춤형 은퇴설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성공적인 CRM정책을 위한 교보생명의 계획
- 임직원의 AI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과정을 개설
- 생성형 AI의 이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AI 활용 유의사항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
- 교보GPT에 엑셀, 파이썬, 파워포인트를 접목하고, 보고서 초안 작성 등을 활용한 RPA 영역까지 교보 GPT를 확대 예정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말씀
- "이번 교보GPT 도입은 생성형 AI인 챗GPT를 활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시작 단계"
- "앞으로 임직원의 AI 활용능력을 높이고 교보 GPT를 고도화해 고객접점 AI 서비스로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주관적 의견
아직 대학생 입장으로써 ChatGPT가 업무에서 어떻게 쓰일까 항상 궁금했었다. 이번 교보생명이 생성형 AI를 돌입함으로써 다른 기업들도 점차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보험업계의 업무에서도 폭넓이 사용됨이 예상되므로 생성형 AI에 대하여 미리 학습하고 취업 준비를 해야 함을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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