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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9.27 손보사뉴스) 신한EZ손해보험의 미니보험 : ‘착오송금 회수비용 보장보험’

by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 2024. 9.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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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3일 신한EZ손해보험의 배타적사용권 획득

  1. 미니보험 : ‘착오송금 회수비용 보장보험’
  2. 배타적사용권 기간 : 3개월
  3. 보험료 : 10원
  4. 보장한도 : 300만 원
  5. 보장기간 : 1년
  6. 보장내용 :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에서 발생하는 회수비용 보장
    1)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 송금인이 잘못 보낸 돈을 예보가 회수한 뒤 회수 과정에서 발생한 우편료, 인지대, 송달료 등의 각종 비용을 제해 송금인에게 돌려주는 제도
    2) 회수비용 = 착오송금액 x (4%~10%)

신한EZ손해보험의 전략 : 업셀링

  1. 업셀링이란? → 저렴한 상품 등으로 고객을 모은 뒤 추후 고가 상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
  2. 보험업계가 바라보는 신한EZ손해보험 전략
    1) 미끼상품의 흥행이 선제되어야 업셀링이 성공함
    2) 디지털 거래의 증가로 착오송금 건수가 증가하는 추세
    →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건수 : 13,442건 (작년 대비 17.1% 증가)
    → 착오송금 반화지원 발생금액 : 307억 원 (작년 대비 89.1% 증가)
  3. 신한EZ손해보험의 전략
    1) 저렴한 상품의 판매량을 늘려 고객 DB를 확보 (다만, 영업력이 문제)
    2) 유치한 고객 상대로 다른 상품 판매 (빠른 고객 유치가 관건)

 

 


※주관적 의견

고객 DB가 부족한 상태에 저렴하고 유입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판매한 전략은 매우 훌륭하다.

신한EZ손해보험이 이번 배타적사용권을 통해 고객 유치에 성공한다면 앞으로의 손해보험사의 흐름도 많이 변경될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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